투게더라이프

타짜3, 박정민x류승범x최유화(마돈나)의 조합 (19.09 개봉) 본문

영화 Life/영화 Preview

타짜3, 박정민x류승범x최유화(마돈나)의 조합 (19.09 개봉)

투게더라이프 2019. 7. 23. 20:50

영화 타짜가 '원 아이드 잭'(포커)이라는 세번째 시즌으로 돌아옵니다.

 이전의 쟁쟁했던 배우들인 타짜1에서는 고니역을 맡은 조승우 배우와 정마담의 김혜수 배우, 평경장 역의 백윤식 배우와 고광렬 역의 유해진 배우로 영화계를 휩쓸었습니다. 연이어 두번째 시즌인 타짜2에서는 '신의 손'이라는 부제로 빅뱅의 탑이 함대길 역으로 주연을 맡고 허미나 역할의 신세경 배우, 장동식 역할을 맡은 곽도원 배우와 우사장 역을 맡은 미스코리아 이하늬 배우가 매력적인 연기를 펼쳤습니다. 그 중에서도 타짜1에서는 짝귀 타짜2에서는 경상도의 타짜 짝귀  주진모 배우와 전라도의 타짜 아귀로 김윤석 배우가 활약을 펼쳤습니다. 

 그런데 특이하게도 국민영화 타짜는 시즌마다 감독이 다른데요, 타짜1은 최동훈 감독이, 타짜2는 강혈철 감독이 제작을 하였고 이번에 개봉하는 타짜3는 권오광 감독이 제작한다고 합니다.


 영화 타짜3:원 아이드 잭 줄거리

 타짜가 되고 싶은 도일출은 경상도의 타짜인 짝귀의 아들입니다. 아버지의 명맥을 이어받아 자신 역시 포커계의 타짜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데요, 전라도와 경상도의 타짜를 능가하는 유일무이한 한 사람 '원 아이드 잭(류승범 분)'을 찾아가 실력을 전수받고자 합니다. 도일출은 이미 일반인이 아닌 짝귀의 아들이라는 특권이 있기에 찾아가게 됩니다. 여기서 '원 아이드 잭'의 의미는 영어로 풀어보자면 one eyed jack 으로 해석을 할 수 있는데, 해석해보자면 '한 쪽 눈을 가진 잭'이라는 의미로 여기서 잭은 영어 이름을 의미한다고 해석할 수 있지만, 영화에서의 주요한 게임이 타자1, 타짜2와 달리 포커라는 점에서 '블랙 잭'이라는 도박이름을 연상시키는 이름으로 작명을 한 것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또한 포스터에서 볼 수 있듯이 포커에서의 왕이 옆 면으로 돌아 있는 모습이 마치 한 쪽 눈만을 가진 것에 비유될 수 있기에 거기서 'one eyed'를 따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역 내을 초월한 도박판에 입문하게 되면서 도일출은 진정한 고수들의 세계에 입문하게 되는데요, 원 아이드 잭으로 부터 도일출은 도박판을 흔들 수 있는 방법을 전수 받을 수 있을지, 어떤 내용으로 펼쳐질지 기다려집니다. 또한 '도박'이라는 게임의 특성 자체가 단순히 돈과 실력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 아닌 인생을 거는 게임이라는 점에서 어떤 줄거리가 펼쳐질지 가히 기대가 됩니다.

 이번 영화 제작자 권오광 감독은 이전에 최근 영화 '돌연변이(2015)'와 '굿바이싱글(2016)'에서 각각 감독,각본,단역과 윤색을 하였으며 이번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의 감독을 맡았습니다.

 기대감을 주기 위해서일까요, 이번 영화는 배우들의 역할이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유일하게 공개된 역할은 최유화 배우의 '마돈나'분의 역할만이 공개가 되었는데, 배우 최유화씨는 영화 레슬러(2017), 완벽한 타인(2018)에서 특별출연을 하였고, 봉오동 전투(2019) 조연을 맡으며 꾸준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과연 타짜1의 김혜수 배우를 이을 매력적인 마돈나로 기대가 됩니다.

 또한 배우 박정민은 일찍이 사냥의 시간(2018)에서 주연 상수 역을 맡았고, 최근 오컬트 영화 사바하(2019)에서 주인공 정나한 역을 맡으면서 사람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만큼 주연으로 손색이 없는 기대감을 주는 배우라고 봅니다.

 배우 류승범은 오랜만에 대중적 영화에 나온다는 느낌이 강하게 느껴지는데요, '나의 절친 악당들2014)'과 '그물(2016)'로 주연을 꿰찬 후 '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2017)'이라는 김기덕 감독의 작품을 마지막으로 활동 후 타짜3의 '원 아이드 잭'의 원 아이드 잭으로 출연하게 됩니다. 

 배우 우현은 연세대학교를 졸업하여 꽤 박학다식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전에 '1987(2017)'에서 강본부장역으로 우정출연을 한 후 '조선명탐정:흡혈괴마의 비밀(2017)'과 '말모이(2018)'에서 조연을 맡은 이력이 있습니다. 

 이번 영화 타짜3:원 아이드 잭, 포커로 타짜이야기를 풀어나가게 되는만큼 이전 편과 차별화가 있습니다. 또한 배우들의 역할이 공개되지 않은 만큼 어떤 영화일지 궁금하기도 하고, 상당히 퀄리티 있는 라인업에 신인배우까지 출연하게 되어 9월이 기다려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