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라이프

[맥심라떼 레시피] 맥심라떼 집이나 사무실에서 쉽게 만들기 본문

요리 Life

[맥심라떼 레시피] 맥심라떼 집이나 사무실에서 쉽게 만들기

투게더라이프 2019. 6. 6. 18:48

※ 본 블로그는 광고목적을 포함하지 않은 에디터의 솔직 후기입니다.

 


 맥심라떼 집이나 사무실에서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리뷰를 올리려고 합니다.

 부쩍 더워진 날씨에 뜨거운 커피를 마시기가 망설여지는 요즘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아이스크림을 잔뜩 사서 쟁여놓고 싶지만 생각만큼 슈퍼를 오가는 게 번거롭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런 수고를 조금이라도 덜어보고자 오늘은 집에 있는 맥심커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맥심라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직접 경험한 체험판이니 참고삼아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총 두 가지의 방식으로 맥심라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첫 번째 방식은 맥심 스틱에 뜨거운 물을 부어서 해보았고, 두 번째 시도로는 맥심라떼의 정석 방식인 따뜻한 우유를 부어보았습니다. 어떤 방식이 더 나을지는 저의 포스팅을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방법으로 시도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준비물 : 종이컵, 맥심커피 5~6개 , 우유, 전자레인지, 쇠젓가락/얇은스틱



여름의 더위사냥 맥심라떼 셀프제조


맥심라떼 첫번째 시도

맥심라떼를 만들기 위한 스틱 준비


 물을 붓는 과정이 조금 처참했지만, 천신만고 끝에 4시간 냉동 과정을 거친 후 꺼냈습니다.

냉동 된 맥심스틱

 적당히 냉동이 되었다면 얼린 스틱커피의 아래쪽을 눌러주시면 위로 쭉 나옵니다.


 하지만 맛은 뜨거운 커피보다 좋지 않았습니다. 맛이 달지 않았고 향도 진하지 않았으며 커피 맛 나는 얼음을 먹는 기분이었습니다.

 
 
시원함 


맥심라떼 두번째 시도

준비물 : 우유, 맥심스틱, 종이컵, 사진 상 없는 젓가락

 위와 같이 준비해주시면 되는데, 젓가락도 꼭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유를 세울 수 없어 뒤로 눕혀서 전자렌지에 데웠습니다.

 우선 우유를 전자레인지 2분가량 데운 후, 준비된 맥심 스틱에 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넣을 때마다 꼬르륵하면서 하부에 있던 공기가 위쪽으로 올라오니 천천히 부어주시는 게 관건입니다.

한 번 젓가락으로 섞으시면 반으로 줄어드니까 우유를 한 번 더 넣어서 적정량을 맞춰주신 후 다시 한 번 저어주세요.

어느 정도 부었다 싶으면 젓가락을 넣어서 섞어주세요.

맥심라떼,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

섞는 과정이 조금 난잡하네요.. 너무 달지는 않을까 살짝 걱정은 되지만.. 그래도 맛을 기대하면서 넣어봅니다.

다시 네 시간 냉동!

지켜주지 못해서 미아내..

 쓰러지지 않게 잘 세워주시고 저는 섞는 과정에서 일부 흘러내렸는데, 이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안타깝네요..)

섞는 과정에서 흐르는 바람에 비주얼이 좋지 않습니다.

 꺼냈습니다. 비주얼이 좋지는 않지만 냉동은 잘 된 듯 보입니다. 
 이번에도 아래쪽을 쭉 눌러보겠습니다.

맛이 더위 사냥 맛이에요! 굿굿!! (더위 사냥보다 맛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하네요) 

우유와 설탕이 배합되어서인지 부드러운 맛도 있고 향도 물을 탔을 때보다 훨씬 좋습니다. 

역시 이래서 맥심라떼 맥심라떼 하나 봅니다.


맛 
향 
시원함 


맥심라떼 체험 리뷰 


더운 여름날 나가기 귀찮고 시원한 게먹고싶을 때 집에서 간단히 얼려먹기 좋은 레시피에요. 시원한데 맛까지 챙길 수 있는 꿀 조합 레시피. 

미리 얼려두면 사무실에서도 시시때때로 먹으면서 카페인 효과를 받으며 업무할 수 있는 센스 있는 아이스크림입니다. 아직 5월이지만 벌써 30도를 웃도는 날씨에 다들 가벼워지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은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지만 다른 곳도 서울만큼 더워지는 것 같습니다.

아직 5월인데 벌써부터 이렇게 더워졌습니다. 아무래도 7월, 8월을 더 잘 데 비하 시기위해서는 얼려먹는 맥심라떼를 이용하시면 유용하실 것 같네요. 
렇지만 개인적으론 만드는 과정이 주변 마트나 편의점에서 더위 사냥 하나 사 오는 만큼의 수고는 한 것 같아요.. 커피 분말가루를 우유와 섞는 과정이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커피를 좋아하는 분, 더위 사냥보다 더 진한 커피향을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 내 맘대로 맛과 향의 진한 정도를 조절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Comments